검색

부천시, 원미공원 물놀이장 조성

숲속물놀이장·그린웨이 조성 완료...일부 휴게 시설 및 놀이시설 이용 가능

- 작게+ 크게

부천시민신문
기사입력 2021-06-02

 

부천시는 원미공원(원미동15)에 ‘숲속물놀이장’과 산책로인 ‘그린웨이’ 두 구역의 조성 사업을 지난 5월 31일 완료했다.

 

이는 하절기 아이들의 물놀이 공간 확보와 2019년 원미공원 정비사업 연계를 통해 다중이용시설이 밀집된 원미공원의 환경개선을 목표로 진행됐다. 10억원의 예산 전액은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충당했다.

 

숲속물놀이장은 520㎡로 주요시설은 물놀이시설(6개소), 데크쉼터, 벤치, 화단 등이 있다.

 

숲속물놀이장은 숲에 둘러싸여 지역 주민들이 휴식 및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조성했으며, 특히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추억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여 공공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린웨이에는 공작단풍, 에메랄드 그린, 수수꽃다리, 흰말채나무, 화살나무 등 17수종의 계절별 꽃나무를 다양하게 식재하여 녹지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보행자 편의를 고려하여 차량의 진입을 막고 곡선 모양의 산책로를 설치했다.

 

그린웨이는 원미산 등산객뿐만 아니라 원미도서관, 어린이교통나라 이용객들이 푸르고 생동감 넘치는 녹지환경에서 자연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다.

 

한편 숲속물놀이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물놀이시설(워터스핀, 티핑버켓)을 가동하지 않으나, 물놀이장 내 휴게시설물(파고라, 벤치, 데크스탠드)과 일부 놀이시설(미끄럼틀, 유아용 미끄럼틀)은 이용이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부천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