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 한국도자재단, 유아 대상 비대면 도자교육 프로그램 운영

- 작게+ 크게

부천시민신문
기사입력 2021-05-03

▲ 한국도자재단, 유아 대상 비대면 도자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한국도자재단이 유아 대상 비대면 도자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임금님 밥그릇’의 참여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체험 기회가 줄어든 미취학 아동(만 5~7세)이 있는 어린이집 등에 도자 관련 애니메이션 영상 강의 자료 및 체험교재·재료 등을 전달하고 이를 활용한 비대면 수업방식으로 진행된다.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 10명 이상 유아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프로그램 운영 기간(6~11월) 이전인 5월부터 10월까지 선착순 사전 예약 및 수시 접수이며, 전화(031-799-1585)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초벌 도자 작품은 회수 후 소성 작업을 거쳐 15일 내 완성된 도자기로 택배 발송한다.

 

재단 관계자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교육 영상과 체험 활동 등을 통해 조선시대 왕실 도자기의 역사·의의 등을 이해하고 창의적 사고를 키우고자 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부천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